성흔의 퀘이사 무수정 감상

성흔의 퀘이사 무수정,한국에서는 무삭제판,일본에서는無修正(むしゅうせい),영어로 하면Uncensored Directors Cut(이게 더 많이 쓰임),Uncensored webcast.이렇게 쓰는데 정확히 외국애들이 더 많이 쓰는p2p에서 발췌한 내용이라서 그 내용이 공신력이 크다고 저는 그렇게 믿습니다(__)방영한지 얼마나 되었다고 TV판은 통편집 되었다고 방영직후 유료에 한해서 웹수신 나간다는 공지를 뒤늦게 보았을 때는PV에서 나오던 장면이TV에서는 다 잘려나가고 없어졌다고 그냥 포기하고DVD로 나올거라고 그냥DVD Ripping은 빼도 박도 못할 범죄행위라서DVD는 절대 손대지 않는 저의 성격상 그냥 단념할려고 그랬습니다.그런데 뒤늦게 무수정판이 있다는 것을 듣고 저도 귀가 솔깃해서 봤는데 밤새내 TVA방영분과 무수정판과 비교해서 봤는데 대사분량이나 전체적인 시간이나 심지어 뒤에 차회예고의 대사까지 아주 미묘하게 차이나지만 전체적인 이야기가 완전히 달라질 정도는 아니었고TV판에서 이렇게나 많이 잘려나갔다니 실망감이 좀 컸었지만 그래도 모르고 보면TV방영판의 내용이 그다지 크게 부실하다고는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매우 미묘하나 그 차이를 알고 감상하면 그나마 이렇게TV방영판이 통편집이라도 되야지 츄-브라,레디바토 꼴은 면할 수 있겠구나 편집해주신 분들에게 오히려 굽신굽신 할 뿐입니다.어떤사람 말로는『TV로 홍보하고 웹에서 유료로 야동보고 아주 돈벌려고 별의 별 개수작을 다 부린다 돈냄새 나는 상술』이라고 기술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어차피 곧바로p2p로 다 퍼질거 아무리 별의 별 수단방법으로 온라인상에서도 별의 별 결제수단이 다 동원된다고 하는 일본이지라지만 일본사람들1엔 한짝이라도 아낄려고 엄청 노력하는데 이렇게 인터넷 결제에 낚여주는 친절한 빙어(?)들이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요즘 인터넷에서 홈쇼핑 빼면 누가 낚여주겠습니까.다 받아서 보지.게다가p2p의 보급으로 요즘 아니메 업계는 돈벌기 더 힘들어졌다고 그러던데p2p는 유감이지만 아직까지는 관련굿즈 많이 팔아주는 덕후형님들도 많으니까 그다지 상심할 것 까지는 없고 포기하기는 아직 이릅니다.다들 힘내십시오!

 

 

통상적으로 디렉터즈 컷하면 디렉터즈 즉 감독이,스태프들이 잘랐어 문제되는 내용을(선정적이고 잔인한 장면을)다 자르는 것인데 예를 들어 아니메이터 출신인 우메츠 야스오미 감독의KITE만 하더라도 일본국내에서는18禁등급을 받았었지만 외국에 수출할 때는 철저히 그 영상을 다 잘라버리고「디렉터즈 컷」이라는 쓸데없는 이름을 붙여서 R지향으로 바꿔서 팔았었죠.그런데 이거 무모자이크 판이 있더라구요.그런데 없어도 그다지 크게 이야기 진행에 차질은 없지만 분량은 많이 줄어들겠죠?

아무튼 성흔의 퀘이사 무수정과 일반방영분 비교하자면2010년 최고의 신상H애니(?) 츄브라,레디바토,성흔의 퀘이서,오마모리 히마리 가운데 방영판은 철저한 칼집(?)으로 의외로 매우 건전한 등급을 받고 당당히 다음TVpot에도 오를 수 있었으나(?)이거 성흔의 퀘이서 무수정 보니까 야애니까지는 절대 아닌데 일반 야애니 성우들은 한국성우들보다 실력이 낮아서 급이 싸다고 하는데 그 것도 이름있는 성우들을 갖다가 이런 짓이나 저런 짓을(일본말로는Anna Koto ya Sonna koto?)시켰으니 꽤 제작비가 많이 올랐겠구나?이런 생각이 먼저 나더라구요.

일단 처음부터 감상평을 쓰기 시작하자면 첫장면부터 어떤 여고생 나오는거 그거부터 시작합니다.건포도(?)보이는 것은 당연한 것이구요.아무튼 너무 통편집이 너무 심해서 여태까지 그냥 지나쳤던 부분들을 속 시원하게 아는 것 같아서 뻥 뚫린 기분이라서 너무너무 좋고 행복했지만 반면 왜 개독이 아니메(하지만 진짜 괴독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를 만들면서 구역질 나는 피칠과 더러운  性을 왜 팔아야 했는지 또한 의문이더군요.다른 귀신 나오는(?)아니메가 아니라 퇴마물이었죠^^;;D-gray man도 있고(이거야tvtokyo에 납품할려면 당연히 그 정도 수준은 나와야지요)블리치 있고 긴타마 있고 그런 것들은性하고 아무 관련이 없는데도 귀신퇴치에 아무 지장이 없었지 않습니까.쓰르라미는18禁이 아니라고는 하지만 나중에 리카쨔마 맨살로 방치되는 부분이 무삭제 게임판에는 해봤어야 알겠지만 아마 그 부분은 당연 먹칠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TV판의 내용이 너무 부실하다는 것은 아닙니다.속옷장면은 속옷만 입고 있는 캐릭터는 아예 셀화에서 빼버리고 약간의 팬티나 속옷은 그대로 통과시켜주는 것 같았는데 아쉽군요.심지어 지형지물,특히2화에서 베쓰룸의 경우 욕조까지 총동원되어 가릴려고 태어난 스태프인가?이런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먹칠은 별로 없었지만 부분확대나 위다웃 캐릭터들(대사는 하는데 한참 뒤에 나타나는데 알고보면 이미 그 자리에 있지만 사실TV판에서는 아예 빼버렸음),먹칠&안개의 경우는 무삭제판을 보고 겨우 알았을 정도였습니다.TV판을 먼저하고 무수정판이 나중에 나오는 것으로 보아서는TV판에서는 대사를 자세히 집어넣고 웹수신의 경우는 대충해도 된다고 생각했나 봅니다.아무튼 통편집이 많아서 이야기가 잘 이어지지 않았다고 생각한TVA였습니다만 그렇다고 꼭 시간이 엄청나게 차이나는 것도 아니고 이야기 진행에 그다지 차질이 많이 빚어졌던 것은 아니었습니다.그 모자란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Imamade no Arasuji(A Summary of the Story Up to Now)로 조금 보충하는 것 같지만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그 차이가 매우 미묘합니다.기껏해봤자30초도 채 되지 않습니다.오히려 웹수신이 더 긴데 왜냐하면 차회예고를 다 끝냈는데도 불구하고 캐릭터 독백이 한1분 내외의 분량으로 추가 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그런데 주연캬라가 대충6명이니 6화 지나고 나면 분량이 오히려 대폭 줄어들 것 같은 예감이 큽니다.

 

 

 

by 조성웅 | 2010/02/16 06:57 | 声優&アニメlife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balter2004.egloos.com/tb/467547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llllllkk at 2010/03/24 18:03
이렇게 긴거 누가읽어요?
Commented by 달에게듣기 at 2010/04/19 12:36
ㄴ내가 읽어요
Commented by 읰ㅋㅋ at 2010/04/26 21:42
레디바토는 그래도 이거 주인공 쌘척해대는거보단 덜퇴갤해서 그냥 그냥저냥봤는데 ㅋ
Commented by 상처자국 at 2010/07/12 10:46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결론은 역시 무수정판(응?)이군요.
아, 레디바토. 생각보다 괜찮덥니다만 ' ㅅ'? 쓸데없이 노출씬이 많아서 그렇지(..)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